def run_command(cmd):
args = cmd.strip().split()
if not args:
print("⚠️ 명령어를 입력하세요.")
return
command = args[0].lstrip("/").lower()
params = args[1:]
# /weather [clear|rain|thunder]
if command == "weather":
if len(params) < 1:
print("❌ 사용법: /weather [clear|rain|thunder]")
elif params[0] == "clear":
print("☀️ 날씨가 맑아졌습니다.")
elif params[0] == "rain":
print("🌧️ 비가 내립니다.")
elif params[0] == "thunder":
print("⛈️ 천둥이 칩니다.")
else:
print("❌ 알 수 없는 날씨 타입입니다.")
# /time set [day|night|숫자]
elif command == "time":
if len(params) >= 2 and params[0] == "set":
if params[1] == "day":
print("🌞 낮으로 시간이 설정되었습니다.")
elif params[1] == "night":
print("🌙 밤으로 시간이 설정되었습니다.")
elif params[1].isdigit():
print(f"⏰ 시간이 {params[1]}으로 설정되었습니다.")
else:
print("❌ 알 수 없는 시간 값입니다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time set [day|night|숫자]")
# /tp [대상] [x] [y] [z]
elif command == "tp":
if len(params) == 4:
print(f"📍 {params[0]}가 위치 ({params[1]}, {params[2]}, {params[3]})로 이동했습니다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tp [대상] [x] [y] [z]")
# /give [대상] [아이템] [수량?]
elif command == "give":
if len(params) >= 2:
count = params[2] if len(params) > 2 else "1"
print(f"🎁 {params[0]}에게 아이템 '{params[1]}' {count}개가 지급되었습니다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give [대상] [아이템] [수량?]")
# /effect give [대상] [효과] [지속시간?] [강도?]
elif command == "effect":
if len(params) >= 3 and params[0] == "give":
duration = params[3] if len(params) > 3 else "30"
amplifier = params[4] if len(params) > 4 else "1"
print(f"✨ {params[1]}에게 '{params[2]}' 효과가 {duration}초 동안, 레벨 {amplifier}로 적용되었습니다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effect give [대상] [효과] [지속시간?] [강도?]")
# /summon [엔티티] [x?] [y?] [z?]
elif command == "summon":
entity = params[0] if len(params) > 0 else "알 수 없는 엔티티"
coords = params[1:4] if len(params) >= 4 else []
coord_str = f"좌표 {' '.join(coords)}" if coords else "현재 위치"
print(f"👾 '{entity}' 엔티티가 {coord_str}에 소환되었습니다.")
# /kill [대상?]
elif command == "kill":
target = params[0] if params else "자신"
print(f"💥 {target}가 제거되었습니다.")
# /gamemode [모드] [대상?]
elif command == "gamemode":
if len(params) >= 1:
mode = params[0]
target = params[1] if len(params) > 1 else "자신"
modes = {"survival": "서바이벌", "creative": "크리에이티브", "adventure": "어드벤처", "spectator": "관전 모드"}
mode_kor = modes.get(mode.lower(), mode)
print(f"🎮 {target}의 게임 모드가 '{mode_kor}'로 변경되었습니다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gamemode [모드] [대상?]")
# /clear [대상?] [아이템?]
elif command == "clear":
target = params[0] if len(params) > 0 else "자신"
item = params[1] if len(params) > 1 else "모든 아이템"
print(f"🧹 {target}의 {item}이(가) 인벤토리에서 제거되었습니다.")
# /say [메시지...]
elif command == "say":
message = " ".join(params) if params else ""
print(f"[서버] {message}")
# /title [대상] [action] [텍스트...]
elif command == "title":
if len(params) >= 3:
target = params[0]
action = params[1]
text = " ".join(params[2:])
print(f"🎭 {target}에게 '{action}' 타이틀: \"{text}\" 표시됨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title [대상] [action] [텍스트]")
# /playsound [사운드] [대상] [x? y? z?]
elif command == "playsound":
if len(params) >= 2:
sound = params[0]
target = params[1]
coords = params[2:5] if len(params) >= 5 else []
coord_str = " ".join(coords) if coords else "현재 위치"
print(f"🔊 {target}에게 '{sound}' 소리가 {coord_str}에서 재생됨.")
else:
print("❌ 사용법: /playsound [사운드] [대상] [x? y? z?]")
# /execute [명령어 시뮬레이션 단순화]
elif command == "execute":
# 너무 복잡해서 단순히 보여주기
print(f"⚙️ execute 명령어가 실행되었습니다: {' '.join(params)}")
else:
print(f"❌ 지원하지 않는 명령어: /{command}")
# 실행 테스트 루프
if __name__ == "__main__":
print("🟢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시뮬레이터 시작 (exit 입력시 종료)")
while True:
user_input = input(">> ").strip()
if user_input.lower() in ["exit", "quit"]:
print("👋 종료합니다.")
break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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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 커맨드 파이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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