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/ Ctrl + Shift + C 로 지정된 영역을 빗금 처리 하여 주석 처리 할 수 있다.
/// Ctrl + Shift + X 로 지정된 영역을 빗금 처리 해제 하여 주석 처리 해제 할 수 있다.
/*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
{
int n, k, i, j;
scanf("%d %d", &n, &k);
for(i=0; i<n; i++){
for(j=0; j<n; j++){
if(((i==0||i==n-1)||(j==0||j==n-1))||((i+j+1)%k==0)){
printf("*");
}
else{
printf(" ");
}
}
printf("\n");
}
return 0;
}
// 가로 세로의 길이가 n인 사각형에서 k간격 마다 빗금을 친 사각형을 출력 한다.
// 빗금은 윗변을 기준으로 왼쪽에서 부터 k간격마다 좌하단으로 빗금이 그어진다.
/// i와 j의 좌표가 둘 다 1인 경우 합은 2가 된다
///이 경우 두 좌표를 더한 값 2에 좌표가 0에서 시작하는 것을 고려하여 1을 더한 값은 3이 된다.
/// 만약 k가 3인 경우, i+j+1의 값이 3일 때 1,1 지점에 *이 출력된다.
/// i 좌표가 2일 경우 가장 i 좌표가 작은 곳에서 출력되는 *은
/// 2(i)+3(j)+1, 즉 결과 값이 6인 (2,3) 좌표에 출력 된다.
// n이 10, k가 3인 경우 출력되는 사각형은 다음과 같다.
// **********
// ** * * *
// * * * *
// * * * **
// ** * * *
// * * * *
// * * * **
// ** * * *
// * * * *
// **********
*/
/*
///----------(내가 만든 코드)----------///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
{
int n, i, j, k;
scanf("%d", &n);
for(i=0; i<n; i++){
for(j=0; j<n; j++){
if((i+j+1)%n==0){
for(k=0; k<n; k++)
printf("*");
}
else{
printf(" ");
}
k=0;
}
printf("\n");
}
return 0;
}
// 밑변과 높이가 n인 평행사변형을 출력하는 코드
// n이 4인 경우
// ****
// ****
// ****
// ****
*/
/*
///----(반복문과 변수 추가를 하지 않는 코드)----///
#include<stdio.h>
int main() {
int i, j, n;
scanf("%d", &n);
for(i=0; i<n; i++) {
for(j=n-1; j>i; j--) {
printf(" ");
}
for(j=0; j<n; j++) {
printf("*");
}
printf("\n");
}
return 0;
}
*/
/*
#include<stdio.h>
int main()
{
int i, j, h, k;
char d;
scanf("%d %d %c", &h, &k, &d);
if(d=='R'){
for(i=0; i<h; i++){
for(j=h-1; j>i; j--){
printf(" ");
}
for(j=0; j<k; j++){
printf("*");
}
printf("\n");
}
}
if(d=='L'){
for(i=0; i<h; i++){
for(j=0; j<i; j++){
printf(" ");
}
for(j=0; j<k; j++){
printf("*");
}
printf("\n");
}
}
return 0;
}
/// L=왼쪽 아래에 공백 / R=오른쪽 아래에 공백
/// 높이 h, 밑변 k인 평행사변형을 d에 입력된 방향 정보를 참고하여 출력한다
// 5 4 L 을 입력한 경우
// ****
// ****
// ****
// ****
// ****
*/
/*
#include<stdio.h>
int main()
{
int n, i, j, sum=0;
scanf("%d", &n);
for(i=0; i<n; i++){
for(j=1; j<i+2; j++){
sum=sum+j;
}
}
printf("%d", sum);
return 0;
}
// 수열의 합 Sn을 구하는 코드
*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