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
소스 코드 제출

공개·회원 50명

20250812





'''
def bomb(a,b) :
    global arr
    l = arr[a][b]


    #down
    for i in range(1,l+1) :
        if a+i >= 10 or arr[a+i][b] == -1  :
            break
        if arr[a+i][b]==0 :
            arr[a+i][b] = -2
    ###up
    for i in range(1,l+1) :
        if a-i <0 or arr[a-i][b] ==-1 :
            break
        if arr[a-i][b]==0 :
            arr[a-i][b] =-2
    ###right
    for i in range(1,l+1) :
        if b+i >= 10 or arr[a][b+i] == -1 :
            break
        if arr[a][b+i]==0 :
            arr[a][b+i]=-2
    ###left
    for i in range(1,l+1) :
        if b-i <0 or arr[a][b-i] == -1:
            break
        if arr[a][b-i]==0 :
            arr[a][b-i]= -2
    arr[a][b]=-2
arr=[]

for i in range(0,10) :
    x=list(map(int, input().split()))
    arr.append(x)

###print(arr)
n=int(input())
player=[]

for i in range(n) :
    a,b=map(int, input().split())
    player.append([a,b])



for i in range(10) :
    for j in range(10) :
        if arr[i][j] >=1 :
            bomb(i,j)





for i in range(0,n) :
    x=player[i][0]-1
    y=player[i][1]-1
    if arr[x][y]== -2 :
        ###print("player", i+1,"dead")
        continue
    elif arr[x][y]==0 :
        arr[x][y]=i+1
        ###print("player", i+1,"survive")

for i in range(10) :
    for j in range(10) :
        print(arr[i][j],end=' ')
    print()
print("Character Information")

for i in range(0,n) :
    x = player[i][0] - 1
    y = player[i][1] - 1
    if arr[x][y]== -2 :
        print("player", i+1,"dead")
    else :
        print("player", i+1,"survive")



파이썬의 마지막 문법!!!!!!
클래스 ( + 상속 ) : c언어에서의 구조체같은거 + 기능(함수)

클래스                      : 설계도 (틀) 
객체(object, 인스턴스)       : 물체 

생성자                      : 객체 만들때 실행되는 함수  (for 초기값설정)

인스턴스 변수                  : self.name
메서드(함수)                 : speak()

클래스 변수                  : 같은 클래스로 만들어진 객체끼리 공유하는 변수


a.speak() ->  . ~의

class Person :
    
    # def __init__(self,x):     # 생성자 : 객체를 만들때 실행되는 함수
    #     self.name = x
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name = "noname"

    def speak(self):
        print('I\'m ',self.name)

    def set_name(self,x):
        self.name = x


a = Person()        # Person 클래스로 a라는 객체 만들기
a.set_name("준우")
a.speak()

b = Person()
b.speak()


class Person:

    # def __init__(self,x):     # 생성자 : 객체를 만들때 실행되는 함수
    #     self.name = x
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name = "noname"

    def speak(self):
        print('I\'m ', self.name)

    def set_name(self, x):
        self.name = x


class Student(Person) :
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Person.__init__(self)           # 부모클래스의 생성자 실행
        self.school = "noschool"

    def speak(self):
        Person.speak(self)
        print("also I\'m Student!!!")


c = Student()
c.speak()

'''

### 공격 함수...
def attack(name, location, damage) :
    print("{0} : {1} 방향 적군을 공격합니다. [공격력 {2}]".format(name, location, damage))


##보병 캐릭터 정의,,
name="보병"
HP=40
damage=5

print("{}유닛을 생성했습니다.".format(name))
print("체력{0}, 공격력{1}".format(HP, damage))

###탱크 캐릭터 정의,,
tank_name="탱크"
tank_HP=150
tank_damage=35

tank2_name="탱크"
tank2_HP=150
tank2_damage=35

print("{}탱크 유닛을 생성 했습니다.".format(tank_name))
print("{}탱크 유닛을 생성 했습니다.".format(tank_name))
print("체력{0}, 공격력{1}".format(tank_HP, tank_damage))
print("체력{0}, 공격력{1}".format(tank2_HP, tank2_damage))
attack(name, "1시", damage)
attack(tank_name, "1시", tank_damage)

# https://thebook.io/080357/0318/
# 부터
# https://thebook.io/080357/0343/
# 까지 



6회 조회
주소 : 경기도 용인시 광교중앙로 302 블루 스퀘어 602호
연락처 : 031) 216 - 1546 ,     031) 215 - 1546
사업자등록번호 : 465-92-00916
​학원 등록 제 4603호
bottom of page